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보도

언론보도

만병의 근원 장누수증후군, 면역력 키워야…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중요

라플레 (ip:)

만병의 근원 장누수증후군, 면역력 키워야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중요

 

최근 건강식품 분야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가 크게 강조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신체 건강을 좌우하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거론되는 추세다.

 

장은 음식을 소화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가진 장기이면서, 각종 질병에 대항해 몸을 지켜내는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하는 곳이기도 하다. 음식물을 통해 들어오는 유해한 성분들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세포가 몰려 있다.

 

그런데 스트레스나 불량한 음식, 알코올, 각종 약물, 유해균 등의 영향으로 장 점막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손상되어 느슨해진 장점막으로는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흡수되지 않고 세균과 독소들이 침입하게 되는데, 이를 장 새는 증후군장누수증후군이라 한다.

 

장누수증후군이 발생하면 유해물질로 인한 염증반응이 발생해 간이나 폐, 콩팥 등 신체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달걀이나 우유 등의 단백질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지 못한 채 장을 통과하면 장내 면역세포들의 과활성화가 유도되어 신체의 정상 조직까지 공격하는 성향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로 인해 유발되는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 아토피, 비염, 천식 등의 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

 

이러한 장누수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 양질의 섬유질과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양질의 섬유질은 대장 운동을 도와 독소 물질이나 발암물질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준다. 또 대장 속의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활동으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장에 좋은 살아있는 유산균은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섬유질을 발효시켜 점막의 보존과 재생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므로 더욱 중요하다. 살아 있는 유산균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다. 세계보건기구는 프로바이오틱스를적정량 섭취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살아있는 유산균은 장내 건강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다. 대장 내 락토바실러스균이 많은 사람에게서 대장암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락토바실러스가 대장암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된 바 있다.

 

다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선택 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리커버리 건강브랜드라플레관계자는장누수증후군으로 인해 약해진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려는 경우, 좋은 원료사의 연구결과가 많고 근거가 확실한 균주인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라며, “또한 유산균은 장 건강에 유익한 균이지만, 일부 질병 환자의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라플레 인빅터스 유산균은 염창환 박사가 암환자를 위해 LGG, BB-12, LA-5 균주를 선택, 배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간편 하게 섭취 가능한 캡슐 유산균 인빅터스 프로와 휴대가 용이한 스틱형 가루 유산균 인빅터스 패밀리가 있다.

 

출처 : 미주중앙일보

[기사 자세히보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TOP